진행절차
- 대관현황 확인 : 대관 현황(캘린더)를 확인합니다.
- 대관안내 및 이용규칙 확인 : 대관안내 및 이용규칙에 동의합니다.
- 대관신청서 작성 : 대관신청 페이지의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합니다.
- 대관승인 이메일 수신 : 신청 시 기입한 이메일(혹은 전화번호)로 대관승인 사항을 안내합니다.
- 확인 후 이용 : 최종 승인 이메일 확인 후 대관 공간을 사용합니다.
대관신청기간
대관신청은 사용일 2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관대상
동구 공동체지원센터는 대전광역시 동구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공용공간에 한하여 대관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관승인기준
- 동구 공동체지원센터 운영 목적의 부합성
- 대전광역시 동구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
대관제외대상
- 종교적ㆍ정치적ㆍ상업적인 목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 소음이나 기타사항으로 인해 타 대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 대관시설 내 시설 훼손 및 인명피해가 크게 우려되는 사항으로 보일 경우
대관시간
소통회의실 |
모둠방 |
나눔방 |
평일 10:00 ~ 18:00
*점심시간(12:00 ~ 13:00)대관불가 |
주말 및 공휴일
주말 및 공휴일은 센터 사업과 직접 연관된 행사에만 대관 가능합니다.
※ 본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취소절차
- 대관승인 받은 메일로 ‘대관 취소합니다.’제목으로 답장 or 유선전화(☎042-222-4638)로 연락
- 내용에[신청기관 /신청자 이름/취소사유] 작성한 뒤 메일 발송
주차관련
마을 공동체 사업에 참여하시는 활동가 분 또는 센터 주관 행사에 내빈 혹은 관계자 자격으로 참여하신 분들에 한하여, 주차우대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차우대권은 행사 시간에 따라 최대 1시간 우대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공간정리
- 행사 종료 후 정리하여 대관담당자 확인을 받아야하며, 일반쓰레기, 재활용품을 분리배출하여야 합니다.
- 일반쓰레기는 종량제 봉투를 직접준비하여 지정된 처리장에 배출
- 음식물쓰레기 발생 시 모든 음식물 쓰레기를 가져가셔야 합니다.
- 재활용품은 종이, 병, 캔, 플라스틱으로 분리하여 분리수거함에 배출
- 테이블 배치는 회의실에 부착된 사진과 같이 재배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시설물/기자재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임의로 만지지 마시고, 즉시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간개요
공간 사진 및 이름 |
수용인원 |
용도 |
기자재 |
생활주방 |
2~3명 |
공유주방 |
냉장고, 커피포트, 식탁, 기타 식기 등 |
도란도란 Book Cafe |
최소 10명이상 |
독서, 대화 공간 |
서가, 쇼파, 테이블 등 |
모둠방 |
8명 |
회의 |
테이블, 의자 |
나눔방 |
7명 |
회의 |
테이블, 의자 |
소통회의실 |
20 ~ 30명 |
세미나, 강연, 포럼 등 대규모 행사 |
빔프로젝트, 스크린, 책상, 의자, 마이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