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행절차

  1. 대관현황 확인 : 대관 현황(캘린더)를 확인합니다.
  2. 대관안내 및 이용규칙 확인 : 대관안내 및 이용규칙에 동의합니다.
  3. 대관신청서 작성 : 대관신청 페이지의 신청서 작성 후 제출합니다.
  4. 대관승인 이메일 수신 : 신청 시 기입한 이메일(혹은 전화번호)로 대관승인 사항을 안내합니다.
  5. 확인 후 이용 : 최종 승인 이메일 확인 후 대관 공간을 사용합니다.

대관신청기간

대관신청은 사용일 2개월 전부터 3일 전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대관대상

동구 공동체지원센터는 대전광역시 동구 마을공동체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공용공간에 한하여 대관시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대관승인기준

  1. 동구 공동체지원센터 운영 목적의 부합성
  2. 대전광역시 동구에서 활동하는 마을공동체

대관제외대상

  1. 종교적ㆍ정치적ㆍ상업적인 목적으로 진행되는 경우
  2. 소음이나 기타사항으로 인해 타 대관에 영향을 미치는 경우
  3. 대관시설 내 시설 훼손 및 인명피해가 크게 우려되는 사항으로 보일 경우
 

대관시간

소통회의실 모둠방 나눔방
평일 10:00 ~ 18:00
*점심시간(12:00 ~ 13:00)대관불가
 

주말 및 공휴일

    주말 및 공휴일은 센터 사업과 직접 연관된 행사에만 대관 가능합니다.

※ 본 건물에는 엘리베이터가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유의사항

취소절차

  1. 대관승인 받은 메일로 ‘대관 취소합니다.’제목으로 답장 or 유선전화(☎042-222-4638)로 연락
  2. 내용에[신청기관 /신청자 이름/취소사유] 작성한 뒤 메일 발송

주차관련

마을 공동체 사업에 참여하시는 활동가 분 또는 센터 주관 행사에 내빈 혹은 관계자 자격으로 참여하신 분들에 한하여, 주차우대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주차우대권은 행사 시간에 따라 최대 1시간 우대권을 지급하고 있습니다.

공간정리

  1. 행사 종료 후 정리하여 대관담당자 확인을 받아야하며, 일반쓰레기, 재활용품을 분리배출하여야 합니다.
  • 일반쓰레기는 종량제 봉투를 직접준비하여 지정된 처리장에 배출
  • 음식물쓰레기 발생 시 모든 음식물 쓰레기를 가져가셔야 합니다.
  • 재활용품은 종이, 병, 캔, 플라스틱으로 분리하여 분리수거함에 배출
  • 테이블 배치는 회의실에 부착된 사진과 같이 재배치 해주시기 바랍니다.

기타

시설물/기자재에 문제가 발생할 경우 임의로 만지지 마시고, 즉시 담당자에게 말씀해주시기 바랍니다.

 

공간개요

공간 사진 및 이름 수용인원 용도 기자재
생활주방 2~3명 공유주방 냉장고, 커피포트, 식탁, 기타 식기 등
도란도란 Book Cafe 최소 10명이상 독서, 대화 공간 서가, 쇼파, 테이블 등
모둠방 8명 회의 테이블, 의자
나눔방 7명 회의 테이블, 의자
소통회의실 20 ~ 30명 세미나, 강연, 포럼 등 대규모 행사 빔프로젝트, 스크린, 책상, 의자, 마이크